천연 헤어팩으로 건강한 머릿결 만들기

 

1. 올리브유 헤어팩

비싼 트리트먼트 필요없어요~ 올리브유 하나로도 훌륭한 헤어팩이 된답니다.

올리브유 헤어팩은 미란다커도 애용한다고 밝힌바 있죠 ㅋㅋ

갈라진 머릿결이나 잦은 퍼머나 염색때문에 많이 손상된 모발에 사용하면 효과적이에요!

오일을 머리카락에 바르고 샤워캡으로 감싼다음 15분~20분후에 샴푸하세요.
(떠먹는 요거트와 올리브오일을 잘 섞어 고루 바른 후 15분~20분뒤 미온수에 잘 헹구면서 샴푸하세요.)
  
         

 

 

 


          
2. 알로에 헤어팩


기름지고 떡지는 머리가 고민인분께 강추. 알로에는 지성모발의 피지제거에 특효랍니다.
알로에의 껍질을 벗기고 투명한 점액을 거즈나 손에 묻혀 두피에 문지르면서 마사지합니다.
10분쯤 지난 후에 헹궈내세요~
   
  

 

 

 


3. 와인 헤어팩

와인과 계란 노른자만 있으면 됩니다. 와인 한 컵에 계란 노른자를 넣고 잘 저어주세요. 

그다음 샴푸를 마친 모발에 분량의 재료를 골고루 바르고 15~20분 동안 샤워캡으로 감싸주세요.

마지막으로 미온수에 깨끗이 헹구어주면?  찰랑찰랑 윤기 나는 머리카락 완성!.  
         

 

 


4. 마요네즈 헤어팩


마요네즈가 건조하고 상한 머리카락에 좋다는 것은 알만 한 사람은 다아는 사실!
여기에 헤어트리트먼트를 조금 섞어쓰면 효과는 두배. 영양크림도 좋습니다. 

재료를 섞어 모발에 바르고 30분정도 지나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내세요. 

힘없고 가는 모발이 튼튼해지고, 잦은 퍼머와 염색으로 푸석푸석한 모발에 윤기가 생겨요. 
 

 

 


5. 우유 헤어팩


우유는 단백질의 보고! 우유로 모발에 영양을 줄 수 있답니다. 

단백질은 먹는 것보다 오히려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거든요^^
먼저 샴푸 후 모발에 우유를 바르고 20분후에 살짝 차가운 물로 헹궈내세요.

 헹구기 전에 계란 흰자와 우유섞은 것을 다시 바르고 10분간 더 방치한후 깨끗이 헹궈주면 큐티클이 더 잘 살아난답니다.

Posted by 프렌즈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