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방지와 탈모예방에 좋은 습관

 

두피를 자극해주면 힘세고 아름다운 머리카락이 되면서 탈모가 방지됩니다. 나이가들수록 머리카락은 가늘어지면서 힘이 없어지죠.

또 백발 때문에 고민하게 됩니다. 머릿결이 바슬바슬하면서 물기와 윤기가 없어지고 잘 빠지는 것은 두피의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흰머리나 탈모를 방지하고 싶다면 두피 언저리를 문질러주면서 머리카락 전체를 손톱을 세우지 않은 채 문질러줘야 합니다. 나이가들면 흰머리가 생기는 것이 당연하므로 완전히 막을 순 없지만, 적당하게 두피를 문질러주면 혈행이 좋아져 힘있고 윤기나는 머리카락이 됩니다. 머리 정수리에는 백회라는 혈이 있는데, 이 백회를 중심으로 두피를 문지르면 건강도 좋아진답니다.

 

 

 

올바른 탈모방지/흰머리예방법

 

두피를 문지를 때 손톱을 세우면 안 됩니다. 마사지를 할 때는 지압하는 식으로 하되, 손가락 바닥 쪽을 두피에 대고 두개골을 끌어당기듯 흔들어 주세요. 이 방법은 샴푸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두피를 강하게 문지르거나 모발을 잡아당기는 것이 아니라, 손바닥이나 손가락 끝으로 가볍게 지압해야 합니다.

 

 

두피가 느슨해지면 탈모의 원인이 되고, 두피가 처지면 이마에 주름이 생깁니다. 따라서 두피마사지를 잘 해주면 얼굴의 주름살이 예방되기도 하지요.

 

 

또 청량음료에 든 액상과당류의 감미료는 탈모를 촉진합니다. 또 몸을 냉하게 만들어 급성 위염이나 설사를 일으키기도 하죠. 또 술, 담배, 파 , 생강등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먹어도 탈모 현상이 생깁니다. 동물성 지방분이 많은 식사를 해도 지루성 탈모 현상이 생깁니다. 탈모는 오미와 관계가 있는데(오미-단맛, 신맛, 짠맛, 매운맛, 쓴맛) 특히 단맛은 피부를 느슨하게 하여 두피를 늘어지게 만듭니다. 따라서 커피에 설탕을 넣어먹는 습관은 삼가야 하겠습니다.

 

Posted by 프렌즈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