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라면 레시피: 버섯라면과 된장라면

 

너무나 맛있지만 몸에 나쁘고 칼로리도 높다는 라면! 그렇다면 좀더 웰빙스러운 다이어트라면을 만드는 방법은 없을까요?

그래서 준비한 자료에요~오늘은 몸에 좋은 버섯과 된장으로 라면도 즐기면서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도 챙기는 일석이조의 라면레시피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된장라면

 

맵고 자극적인 라면의 맛은 몸에 나트륨을 쌓이게 하고 부종과 비만의 주범이 되죠! 된장은 항암효과도 있는데다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죠. 따라서 소화기관이 약한 분들도 즐길 수 있어요. 된장라면은 각종 채소나 유부를 넣어서 끓이면 더 맛있는데, 짜게 되지 않도록 간조절에 주의해야 합니다. 된장을 넣고 끓이다가 간이 안 맞는다 싶으면 라면스프를 조금 첨가해도 좋아요~

 

재료: 라면, 각종 채소들, 된장(된장은 일본식 미소를 준비해도 되고 우리나라 된장과 일본된장을 섞어도 좋습니다. 단 된장의 콩 찌꺼기는 체에 밭쳐서 미리 걸러내세요)

 

1. 물은 보통 라면보다 많은 3컵 정도를 준비합니다.

2. 냄비에 물을 붓고 된장 1-2숟가락을 풀어줍니다.

3. 끓이다가 된장국 냄새가 고소하게 올라오면 스프로 간을 조금 보충하고 채소를 먼저 넣어서 익히세요.

4. 마지막에 라면을 넣고 끓입니다.

 

 

 

 

-버섯라면

 

몸에 좋은 영양소가 들어 있는 웰빙식품 버섯. 칼로리가 적은데다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주면서도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지요. 라면과 버섯을 함께 먹으면 체내의 지방을 체외로 배출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더 좋습니다. 되는대로 많이 넣어서 즐겨보세요~

 

재료: 원하는 버섯, 라면, 대파

 

1. 물을 끓이면서 버섯을 손질합니다. 느타리버섯은 한입크기로 찢고 양송이/표고는 적당하게 잘라줍니다. 팽이버섯은 뿌리부분만 자르고 그대로 사용하세요.

2. 물이 끓으면 버섯과 스프를 넣습니다.

3. 버섯이 익고 국물이 팔팔 끓으면 면과 썰어둔 대파 1큰술을 넣어 끓입니다. 달걀은 넣지 않아야 깔끔하게 완성할수 있어요~

 

 

 

Posted by 프렌즈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