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스펀지 사용법과 종류별 선택법

 

메이크업 스펀지는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사용하는 스펀지와 파우더류를 바를 때 쓰는 분첩형이 있는데요, 종류별로 사용법과 선택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펀지형 퍼프: 파운데이션을 펴바르는 데 쓰는 스펀지는 부드럽고 결이 섬세하고 탄력성이 뛰어난 것을 골라야 합니다.

하이드로 스펀지: 원하는 모양대로 둥글게 또는 사각형 모양으로 잘라서 쓸 수 있고 젖거나 마른 상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말랑하고 입자가 커 보이면서 리퀴드나 크림타입을  바를 때 좋습니다.

 

 

 

 

라텍스 스펀지: 천연고무를 발포시켜 만든 제품입니다. 유분을 흡수하기 때문에 크림타입이나 스틱, 컨실러를 바를 때 쓰면 됩니다.

nbr 스펀지: 트윈케이크를 바를 때 쓰는 스펀지로 투명메이크업을 할 때 좋고 물에 적셔서 쓸 수 있으므로 지성피부에 좋답니다. 단 오래 사용하면 부서지고 수명이 짧다는 단점이 있죠.

 

 

 

 

pva 스펀지: 평소엔 딱딱한 상태이지만 물에 넣으면 부드러워지는 형태입니다. 주로 전문가용 도구이며 밀착력이 좋기 때문에 바디페인팅에도 쓰입니다.

 

분첩형 퍼프: 브러시 대신 파우더를 묻혀서 얼굴에 직접 쓸 때 사용합니다. 감촉이 좋고 피부에 트러블을 주지 않는 면 소재여야 합니다. 퍼프를 고를 때는 만져보아 부드럽고 털길이가 짧고, 접었다 폈을 때도 원상복구가 잘되는 것으로 고릅니다. 털길이도 중요한데 너무 털이 길면 털 사이로 파우더가 끼어 잘 발리지 않으므로 털이 짧고 부드러운 벨벳 또는 벨로아로 골라주세요.

 

 

 

 

크고 두꺼운 퍼프: 크기가 큰 퍼프는 파우더를 얼굴 전체에 넓게 펴바를때 사용합니다. 볼같은 넓은 부위는 퍼프를 누르듯 바르고 코, 눈, 입 주위는 반으로 접어 모서리 부분으로 가볍게 터치하듯 발라주세요.

 

얇고 작은 퍼프: 작고 두께가 얇은 퍼프는 휴대하기 좋기 때문에 수정메이크업을 할 때나 유분기를 제거할때 쓰면 좋답니다.

 

Posted by 프렌즈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