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살빼는법, 물살형하체비만은 팥을 먹어보자

 

늘 피곤하다,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다, 눈이 잘 붓고 푸석하다, 늘 찌뿌드드하고 몸이 찬 편이다...이런 분들은 먼저 자신의 몸매를 한번 잘 관찰해보세요. 배꼽 밑이 상반신에 비해 좀 부어 있는 느낌이라면 물살형 하체비만이자 물살이 많은 체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만은 단단하게 살찐 체형과 물살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피하지방이 많다는 점에서는 똑같지만 배꼽 위가 찐 사람은 보통 단단한 비만이라 일컫고 배꼽 밑이 찐 사람은 물살비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단단한 비만이라면 동맥경화같은 성인병을 주의해야 합니다. 이런 분들은 육식을 삼가고 염분을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물살비만은 섭취한 수분이 몸 밖으로 나가지 못하는 것이 문제가 됩니다. 보통 사람은 수분이 땀이나 대소변으로 배설되지만, 소화기관이나 신장기관이 약할 경우 몸 속에 수분이 갇혀 있게 되지요. 따라서 물살비만은 수분이 체내에 고여있는 상태로 몸이 냉한 것입니다.

 

 

 

 

 

이런 물살비만은 빈혈이나 저혈압이 많고 나이가 들수록 무릎에 물이 고여 관절염으로 고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이런 증상이 있다면 염분을 줄이고 불필요하게 음료수를 많이 마시는 습관을 삼가고 물 위주로 마시도록 합니다.

이런 물살빼는법은 팥이 특효인데요. 팥에 이뇨 작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심장병, 신장병, 각기병이 있을 때 팥을 많이 먹어 왔구요. 또 팥에는 피하지방의 축적을 막는 비타민 b1도 많이 들어있답니다. 따라서 체내의 수분대사가 좋아지지요.

 

 

 

그럼 물살 빼는법과 물살형 하체비만 분들에게 좋은 팥 섭취법은 무엇일까요?

 

먼저 다음과 같이 팥을 삶아주세요.

 

1. 먼저 팥을 잘 씻습니다.

2. 씻은 팥은 하룻밤 물에 담가서 부드럽게 만든 후 삶습니다.

3. 천연소금을 조금 넣어 간합니다. 물살비만은 음에 해당하는데 소금은 양기가 있으므로 양의 성질이 있는 소금을 넣으면 몸이 중화되어 물살이 잘 빠진답니다.

 

 

 

저렇게 삶은 팥은 하루에 1컵 정도, 1-2주일간 계속 먹어줍니다. 부종이 풀리면 증상에 맞게 먹은 횟수는 이틀에 한 번, 사흘에 한 번 정도로 서서히 줄여가면 됩니다.

평소에 팥죽을 끓여 먹어도 효과가 좋구요. 단 팥죽을 끓일 때 찹쌀이나 설탕 대신 천연소금으로만 간해야 합니다. 증상이 개선될때까지 계속 먹어주면 좋답니다.

 

 

 

Posted by 프렌즈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