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탈모: 여름휴가 후 탈모가 심해졌다면?

 

 

 

물놀이 후 탈모증상이 심해졌다면 바다나 수영장 물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여름에 자주 찾는 바다와 수영장 물은 염소가 포함되어 있어 두피와 머리카락에 오랜 시간 노출시키면 모근이 약해지고 모발이 손상될 수 있답니다. 따라서 지친 모발을 위해 트리트먼트를 사용할 때는 원액이 직접 두피에 닿지 않도록 모발에만 바르고 여러 번 헹구어내 화학성분을 전부 깨끗이 씻어내주세요. 또 젖은 머리를 빗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개 사람들이 모발이 젖어 있을 때 만들어야 원하는 스타일이 나온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모발이 완전히 마르기 직전이 원하는 스타일이 제일 예쁘게 나온답니다.

 

 

 

따라서 머리가 젖어 있을 때는 빗지 말고 손가락으로 엉킨 머리를 살짝살짝 풀어주면서 찬 바람에 말린 후 다듬는 것이 모발손상을 방지하는 데 좋습니다. 또 빗은 정전기를 일으키는 플라스틱 소재보다는 나무나 고무 재질을 선택해주세요.

 

 

 

탈모현상이 있다면 머리를 감는 것만큼 머리를 말리는 것도 중요한데요. 머릿속까지 충분히 말리지 않는다면 염증이 생겨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취침 전에는 수건으로 톡톡 쳐서 물기를 없애고 머릿속까지 완전히 건조시켜주세요. 선풍기를 활용해 찬바람에 말리는 것이 가장 좋구요. 모자는 잘 활용하면 자외선으로부터 머리를 보호해주므로 통기와 통풍이 잘 되는 모자를 쓰면 좋아요.

 

 

 

혹시 여름휴가 후 심해진 탈모증상으로 고생하고 계시다면, 원인이 일시적인 계절적 요인인지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한지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셔야 하겠습니다^^

 

 

Posted by 프렌즈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