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입욕제 만들기- 청주의 효능


청주는 천연입욕제로 참 좋은 재료입니다. 청주로 목욕을 하면 몸이 따뜻해지고 피로가 풀리며 숙면을 취할 수 있답니다. 또 피부가 곱고 하얘지며 윤기가 돌지요. 그외에도 몸의 긴장이 풀리고 모공과 표피의 모세혈관이 넓어집니다. 따라서 세정력이 강해지면서 모공 깊숙한 때나 노폐물이 빠져나간답니다. 청주로 천연입욕제를 만들어 하게 되면 일주일 간은 물이 탁하지만 일주일이 지나면 노폐물이 거의 빠져나가 물이 맑아지지요.


몸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빼주는 천연입욕제 청주, 지금부터 만들기 방법을 알아볼까요




먼저 적당한 온도의 목욕물을 받아놓은 뒤 청주를 붓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청주양은 1되(약 1.8리터) 정도입니다. 그러나 매일 이 정도의 양을 사용하면 금전적으로 부담이 오므로 1회분으로 5홉(약 0.9리터)정도를 욕조에 넣어도 효과는 좋습니다.




처음에는 노폐물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매번 새로운 청주탕을 만들어 입욕해야 합니다. 그러나 일주일 간 지속하다보면 노폐물이 나오지 않아 2-2회 정도는 같은 탕에 청주만 새로 추가하면 됩니다. 

단 사용하는 청주는 반드시 쌀로 빚은 것이어야 합니다. 또 류머티즘이나 아토피피부염, 고혈암, 심장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청주목욕이 좋지 않으니 유의해주세요. 






청주는 오래된 제품일수록 물과 알코올의 결합비율이 높아져 저자극이 되고 순해집니다. 따라서 묵은 청주가 더 부드럽고 좋은 재료가 되지요. 첨가물 없이 순수하게 쌀로 빚은것, 알코올 도수가 낮은 것이 좋습니다.




이 청주로 천연입욕제 만들기를 해서 쓰다보면 얼굴에 좁쌀여드름이 돋아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신호가 나타난다는 효과, 즉 명현반응이므로 걱정하지 마시고요. 술 목욕으로 배출력이 왕성해져 체내에 쌓인 독소가 빠져나오는 것입니다. 


Posted by 프렌즈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