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미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녹차로 세안을 하거나, 녹차를 화장솜에 듬뿍 묻혀서 얼굴에 올려두면 피부에 좋다는건 다들 아시죠?

이런 방법으로 기미나 주근깨에도 효과적인 녹차미용법! 녹차미용법으로 뽀얗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해봅시다.

일단 녹차패팅은 취침전에 하는것이 좋은데요, 화장을 지운뒤 녹차를 반컴 정도 세면대에 부어 그 물을 얼굴에 끼얹어가면서 가볍게 두들기세요.

 

 

 

 

그리고 화장솜에 녹차를 듬뿍 적셔서 얼굴에 얹어놓고 팩을 합니다. 트러블이 있으면 그 부분에 자주 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되구요. 5분정도 팩을 하고 떼어낸 뒤 찬물에 얼굴을 가볍게 씻어내면 된답니다. 요즘에는 녹차티백을 쉽게 구할 수 있는데, 이걸로도 쉽게 팩을 할 수 있답니다.

 

 

 

 

특히 여드름에 세균이 감염되어 화농이 생긴 경우, 녹차로 세안한 뒤 팩을 하면 그 증상이 신속히 개선됩니다. 그래서 중국에서는 녹차를 소독약이나 지혈약으로 이용해 왔지요.

녹차에는 타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타닌은 피부를 조여주는 작용을 하는데 피부를 탄력있게 해주고, 전신 미용이나 얼굴 습진을 완화시키려면 티백을 욕조에 조금 넣고 녹차 목욕을 해주세요. 

 

 

 

녹차 양치질로 입냄새를 없애는 방법도 있답니다. 찻잎의 성분인 타닌은 구취를 없애고 세균활동을 억제하기 때문이죠. 차로 한 시간마다 양치질을 하면 입안이 청결해지지요. 이 방법이 번거롭다면 양치질 대신 평소에 녹차를 자주 마셔도 도움이 됩니다.

 

 

 

 

녹차로 양치질을 하면 잇몸의 염증이 사라지는데 녹차에는 불소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이랍니다. 불소는 항균/점막강화작용을 하거든요. 흡연을 한다면 볶은 차로 분말을 만들어 양치질을 해주면 입안의 때가 없어지고 입냄새도 없어진답니다.

 

Posted by 프렌즈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