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예방법! 피부안처지게 하는 마사지법

 

기미나 노인성 반점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손바닥으로 얼굴을 문질러주는게 좋습니다.

기미나 노인성반점은 피부가 노화되면서 나타나는데 볼과 눈 주위에 많이 생기구요. 이런 것들이 생기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자외선에 노출되어 생기기도 하고,, 월경불순이나 혈액순환 불량, 빈혈, 내장기능저하 등으로 생기기도 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얼굴을 잘 문질러서 신진대사를 높이면 기미예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생겨있는 곳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미 생긴곳을 지나치게 문지르면 오히려 기미나 반점이 넓게 퍼질수 있고 피부가 쓰릴 수도 있기때문이죠.

 

 

 

 

 

기미나 반점이 이미 생겨있다면 가볍고 부드럽게 톡톡 두들겨 주어야 하구요. 10번쯤 두들기면 그 부위가 약간 홍조를 띠는데 이 정도로 하셔야 합니다.

신경쓰인다고 너무 오래 문지르면 역효과가 나구요. 어느정도 문질렀을 때 땀이나 기름기가 나오는데, 이때는 지분을  산화시키지 않게 하기 위해 피부에 좋지 않기에 반드시 깨끗이 씻어주셔야 합니다.

 

 

 

 

그다음 피부 안처지게 하는 마사지법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는 탄력과 윤기를 잃어 처지는데요. 피부노화는 꼭 나이에 비례하지는 않습니다. 얼굴을 잘 문질러주면 주름살이나 기미가 없고, 탄력있고 윤기나는 피부를 갖게 되지요.

얼굴 마사지법은 아주 간단하답니다. 처음에는 얼굴 전체를 문질러주고 다음에는 귀를 문지릅니다. 방법은 간단하지만 효과는 큽니다.

 

 

 

먼저 귀 옆에서 손을 대고 밑에서 위로, 다음 양볼에서 위로, 코 양쪽에서 밑으로, 각각 밑에서 위로 문질러줍니다.

마지막으로 턱중심에서 이마 쪽으로 밑에서 위로, 이마까지 오면 이마 언저리까지 손을 움직여 얼굴 윤곽을 향해 문지릅니다.

얼굴에서 제일 신경써야할 부분은 눈밑과 뺨인데요. 눈밑은 피부가 약하기 때문에 힘을 주지 않고 살살 쓰다듬어가며 합니다. 또 뺨은 근육이 탄력을 잃으면서 처지므로 밑에서 위로 힘을 주어 문지르세요. 손에 힘을 줘서 볼 전체를 들어올리듯이 해주시구요. 이때 볼보다는 턱선에 손을 대어 전체에 힘을 줘야 합니다.

 

 

Posted by 프렌즈클리닉